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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로그인 시도시 잘못된 접근이라고 뜹니다.

e-CKLZ는 기존 CKLZ 홈페이지 가입시 기입하셨던 회원정보를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cklz.kr -> 교육 -> e-cklz 홈페이지의 경로로 접속하셔야 합니다.

 

휴대폰 인터넷 브라우져로 접속하시든, 데스크탑이나 랩탑에서 접속하시든

 

이전 기록이 남아있는 상태에서 접속을 시도하시는 경우 잘못된 접근이라는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전 접속 기록을 모두 지우신 후(브라우져 창 종료)

 

cklz.kr로 최초 접속하신후 로그인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4.기존에 적립한 포인트를 결제시 사용할 수 있나요?

네 과거 IFIT, CKLZ 오프라인 강의등에서 포인트로 적립하신 내역을 강의 결제시 사용 가능하십니다.

 

강의 결제시, 포인트로 결제 옵션을 체크하신 후

 

보유하신 포인트 내에서 숫자 기입을 통해 전액 포인트 결제, 신용카드, 가상계좌 혼합 결제도 가능합니다. 

13.환불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취소/환불이 필요하신 경우,

 

우측 하단에 있는 카카오톡 '톡상담' 버튼을 통해 메시지로 신청해주세요

 

환불규정을 숙지하시고 신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이디, 성함, 연락처를 적어주시면 빠른 상담이 가능합니다.

12.한 개의 아이디로 동시에 여러 곳에서 접속할 수 있나요?

e-CKLZ 아이디 공유 금지 정책 안내


아이디 공유란? 1개의 아이디로 여러 명이 공유하여 수강하는 형태를 말합니다.

e-CKLZ의 모든 온라인 강의에서는 아이디 공유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동시접속에 대한

기록이 내부 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누적되며, 동시 접속 기록이 10회 이상 확인되는

경우 사전 안내 없이 아이디가 차단될 수 있습니다.

11.환불 규정이 어떻게 되나요?

[ 주의사항 및 환불규정 ]


– 총 학습기간

   구매 후 90일까지


– 수강시작일 : 수강 시작일은 e-CKLZ가 수강안내를 한 날짜부터 기간이 산정됩니다.

   e-CKLZ의 사정으로 수강시작이 늦어진 경우에는 해당 일정 만큼 수강 시작일이

   연기됩니다.


* 천재지변, 폐업 등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상황에는 서비스가 종료될 수 있습니다.

  - 쿠폰 적용이나 프로모션 등으로 인해 5만원 이하의 금액으로 강의를 결제할 경우

      할부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환불금액은 정가가 아닌 실제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 수강시작 후 7일 미만, 1강 미만 수강 시에는 100% 환불 가능합니다.

– 수강시작 후 7일 이상, 1강 이상 수강 시 수강기간인 1개월 (30일) 대비 잔여일에

   대해 학원법 환불규정에 따라 환불 가능합니다.

– 다음에 해당되면 수강증을 교부받은 날이나 강의시작일로부터 7일 이내에 수강신청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 교습기간 2개월 이상

    ▶ 수강료 등의 총액이 10만원을 초과할 것(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 20만원 초과일 것)

    ▶ 수강료 등을 3회 이상 분할지급하는 경우


: 환불 요청 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7일에서 9일 경과 시, 실 결제금액의 50%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

: 환불 요청 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10일에서 12일 경과 시, 실 결제금액의 70%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

: 환불 요청 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12일 초과 시, 환불 불가

10.PC에서 동영상 재생이 안 돼요

동영상 플레이어는 크롬 브라우저에서 원활하게 재생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크롬 브라우저 설치 후 접속해 보세요.




https://www.google.com/chrome/browser/desktop/index.html




동영상 플레이어와 PC의 충돌로 인해 간혹 동영상 재생이 안 되시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동영상 재생에 문제가 발생하신다면 우선 kollus player 프로그램을 삭제 후 재설치를 부탁 드립니다.




<삭제방법>


바탕화면에 있는 '컴퓨터' 아이콘 더블클릭

상단메뉴 중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클릭

목록에서 kollus player 를 마우스로 선택한 후 위쪽의 '제거' 버튼 클릭



<설치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파이어폭스' 브라우저 사용시

http://v.kr.kollus.com/pc_player_install

(위의 링크를 클릭하여 설치 진행을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정상적인 시청이 되지 않으시면 '크롬' 브라우저에서 이용을 부탁드리며

(크롬에서 가장 안정적으로 구동이 되십니다.)

'엣지'나 '크롬'에서 이용시에는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동영상 플레이어 설치 부탁드리겠습니다.

http://info.kollus.com/install_v3/




또한 크롬에서 <플러그인 권한 오류메시지>가 뜨시면

kollus player의 오른쪽 상단의 아이콘 클릭 하신 후

http://www.yanadoo.co.kr에서 플러그인 항상 허용

에 체크해주신 후 완료버튼을 눌러주시면 정상적으로 재생되십니다.





삭제 후 재설치 후에도 문제 지속 시 다음과 같은 방법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1. 인터넷 창을 모두 닫으신 후 제어판 - 인터넷옵션 - 고급 탭에 들어가셔서

하단의 '고급설정복원'과 '원래대로' 버튼을 한번씩 눌러주시고 확인을 누르신 후 재부팅 해보시기 바랍니다.




2. 윈도우7 이용 중이시라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32비트에서 사용을 부탁 드립니다.


(인터넷 실행 상태에서 도구 - 인터넷 옵션 - 고급 탭에서

보안파트 하위메뉴 중 ‘향상된 보호모드 사용’, ‘향상된 보호모드를 위해 64비트 프로세스 사용’

두 개의 체크박스를 해제해 주신 후 컴퓨터를 재부팅 해주시면 익스플로러가 32비트로 변경됩니다)




3. 제어판의 사용자 계정 - 사용자계정컨트롤 에서 사용자 계정컨트롤을 해제해주시기 바랍니다.

('항상 알리지 않음'으로 설정. 사용자계정컨트롤 끄기)




4. 크롬 브라우저에서의 이용을 부탁 드립니다.

9.동영상 프로그램(kollus player) 다운로드가 안 돼요

1. [PC]

PC에서 강의 수강 시 익스플로러나 크롬 브라우저를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강의 수강이 어렵다면 이용하는 브라우저에 맞게 학습플레이어 재설치를 부탁드립니다.




▶ 익스플로러 (또는 파이어폭스) 브라우저 : http://v.kr.kollus.com/pc_player_install

▶ 크롬 (또는 엣지) 브라우저 : http://info.kollus.com/install_v3/




2. [모바일]

모바일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수강이 가능합니다.

강의 수강이 어렵다면 모바일 환경에 따라 다시 한 번 설정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



▶ 모바일 홈페이지 :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 통해 kollus player 최신버전으로 재설치

                                     (기종에 따라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면 좀 더 원활한 수강이 가능합니다)




상세한 문의는 상담 전화 (☎02-565-9924)으로 연락 주시거나,

카카오톡 상담으로 문의 주시면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8.동영상 재생이 안 돼요

강의 재생을 위해서는 콜로스 플레이어가 반드시 설치 되어있어야 합니다. 


Flash player 사용을 묻는 창이 뜨면 허용해주신 후

 

(자동 다운로드가 되지 않으시는 분들은 http://support.kollus.com/knowledgebase/player-install/에서 다운로드 후 사용해주세요)

 

콜로스 플레이어를 설치해주시고, 백신 프로그램을 종료하시거나 외부 접속 차단을 해제한 후 이용해주세요

7.콜러스 플레이어 동영상 오류 해결 방법

대부분의 오류 해결방법이 기재되어 있으나,

좀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에 접속하여 확인 후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https://support.kollus.com/ko/faq/

6.재생 문제-검은 화면,검정 화면

Active-x 필터링 상태 일 경우 검은 화면만 재생될 수 있습니다. 

Internet Explorer 9, 10, 11 버전사용 중 영상이 위치한 영역에 썸네일(미리보기 이미지), 재생버튼, 메시지, 영상 등


그 어떠한 것도 보이지 않을 경우에는 브라우저 환경설정을 점검합니다.


1.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 클릭(IE9, 10의 경우에는 상단의 [안전] 항목을 바로 클릭합니다.)

2. [안전] > [ActiveX 필터링]이 체크되어 있을 경우 해당 항목 반드시 해제

3. IE내 인터넷설정에서 active X필터링이 되어 있을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필터링을 해제합니다.




해당 사이트 접속 시 https 로 접속되거나 해외시청자가 https로 접속될 경우 검은 화면만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브라우저에서 스크립트 로드를 막는 기능으로 인한 사례가 확인되었는데, 사이트 접속 시  http 변경 후 접속을 권장합니다.


사내 공통 백신프로그램이 적용되어 있을 경우 정상적인 시청 중 갑자기 검은화면으로 바뀌는 현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으로 시청이 차단되는 경우로 해당 백신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재 시청 바랍니다.

백신프로그램 충돌의 경우 콜러스 플레이어 미설치 상태에서 컨텐츠 시청을 시도하면 검은 화면만 보여집니다. 수동 설치 요망합니다.


크롬 브라우저 (chrome browser) 환경에서 동영상 재생시 검은 화면, 검정 화면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크롬  브라우저의 백그라운드 실행상태를 해제한 뒤 (비활성화, OFF) 재부팅 후 재시도 바랍니다. 


해당 백그라운도 앱 실행 옵션은 크롬 브라우저의 설정>고급>시스템 항목에 위치 합니다.


맥북(Mac) 환경에서 MacOS 업데이트 후 검은 화면, 검정화면에 대한 현상이 리포팅 되었습니다.




해당 현상은 검은화면에서 멈춰있거나, 멈춘 화면에서 소리만 들리는 경우,


그리고 몇 분 후 재생이 되지만 싱크(sync)가 맞지 않는 현상 등이 발생합니다.


해당 현상은 AV Sync 기능이 과도하게 사용될 경우 일시적으로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문제 해결을 위해 최신 플레이어 업데이트 후  재생 시작 후 [ Shift+ / ]  단축키를 누른 후 정상재생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5.강의 플레이어 재설치 문제

콜러스 플레이어 설치 시 OS, 브라우저, 단말기 별 특성, 기존 소프트웨어와의 충돌 및 네트워크 환경 등


다양한 변수에 의해서 충돌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은 설치가 원활하지 않을 경우에 대한 가이드 입니다.




1. 기존 프로세스를 종료가 필요합니다.

  1-1) Kollus Player를 처음 설치할 때는 현재 실행중인 모든 브라우저를 강제로 종료하게 됩니다.


          이 때, 정상적으로 종료되지 않은 잔존 프로세스로 인해 설치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이와 같은 경우가 발생한다면 아래와 같은 순서로 조치하신 후 다시 설치합니다.


 1-2) 먼저 Windows 바탕 화면 우측 하단의 시계 영역에 우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메뉴가 보입니다.

        [작업 관리자]를 클릭해 주세요.


1-3) 작업 관리자 화면에서exe와 iexplore.exe 항목이 보일 경우 각각의 항목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신 후 [작업 끝내기]를 선택합니다.


        단, 시스템 환경 조작에 익숙하지 않으실 경우 가급적 위 2개의 프로세스 명 이외에는 [작업 끝내기]를 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2. 공공장소일 경우 방화벽 설정으로 인해 설치 및 실행이 차단될 수 있습니다.

 2-1) 기업 또는 공공 기관의 보안 프로그램 또는 네트워크 방화벽 환경에서는 일반적으로 허용되지 않은 IP 또는


        프로그램에 대하여 설치 및 실행을 차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에 대한 확인을 위해 Windows [시작] 버튼과 [실행] 버튼을 클릭하신 후 ‘CMD’를 입력하고 Enter키를 누를 경우


         아래와 같은 명령 프롬프트 창이 보입니다.


         (Windows 10의 경우 [실행] 버튼이 없으므로 화면 좌측 하단의 윈도 아이콘을 클릭하고 곧바로 타이핑합니다.)


 2-2) 위 화면과 같이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ping www.kollus.com를 입력하고 Enter, 붉은 테두리 내 내용과 같이


        응답 시간이 100ms 이하로 보이시면 정상입니다. 그러나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2-3) 위와 같이 “요청 시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보일 경우, 사용 중인 PC에서 컨텐츠 재생을 위한


        서버의 연결이 원활하지 않은 상태이므로 사내 또는 기관의 네트워크 담당자에게 해당 내용을 바탕으로 문의 및 방화벽 해제를 요청합니다.

 2-4) 이외, 외부 공용인터넷 환경에서 접속 시(학교, 강의실 등) 바이러스 감시프로그램이나 방화벽에 의해 차단될


        경우 자동 설치가 차단될 수 있습니다. 수동 설치 후 재 접속 바랍니다.


 2-5) 일부 공공기관 및 일반 회사의 경우 플레이어 설치 시 방화벽에서 해당 IP 대역과 지정된 PORT를 모두 열어야만 설치가 가능합니다.


        이 사항은 각 기관, 회사 내 보안 담당자의 관점에서는 매우 민감한 문제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외부 네트워크 접속을 관할하는 담당자와의 면담을 권장합니다.


4.모바일에서 로그인이 안 돼요

스마트폰 기기에서 쿠키나 캐시가 쌓인 경우 간혹 로그인이 불가한 경우가 발생합니다.

사용하시는 OS를 확인 후 아래 방법을 참고하여 설정해 주시길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1. 열어놓은 모바일 인터넷 창에서 메뉴 버튼을 클릭


2. '개인정보' 메뉴 > 쿠키, 캐시, 방문기록 메뉴에서 삭제버튼 클릭


3. 쿠키 차단 부분을 '허용'으로 설정


4. 실행중인 창을 완전히 종료 후 크롬(chrome) 어플에서 다시 CKLZ 홈페이지에 접속




<아이폰>

1. 설정-safari 이동


2. '방문기록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지우기'클릭


3. 쿠키 차단 부분을 "허용"으로 설정


4. 사파리(safari) 어플에서 다시 CKLZ 홈페이지에 접속




상세한 문의는 상담 전화 (☎02-565-9924)로 연락 주시거나,

카카오톡 상담으로 문의 주시면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상담 업무시간]

- 평일 오전 10시~오후 7시 (한국시간 기준)

- 주말, 공휴일, 법정 공휴일 휴무              

3.내 아이디에 적립되어있는 포인트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cklz.kr에 로그인하신 후

 

 '내정보' 탭을 눌러 확인이 가능합니다.

2.아이디/비밀번호를 분실하였어요

cklz.kr 로그인 화면에서 아이디 혹은 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찾아주시고, 

 

이 방법으로도 찾기가 어려우신 분들은 상담 전화 (☎02-565-9924)로 연락 주시거나,

카카오톡 상담으로 문의 주시면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1.회원 가입은 어디에서 하나요?
cklz.kr 메인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Join 버튼을 눌러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